돈을 벌 수 있는 농사란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한 창업주가 하우스 농경을 하는데 연료비가 너무 많이 든다는 점을 착안해 지역에서 흔한 온천수를 농업에 활용하는 기술을 개발 그 기술력을 국가로부터 인정받아 사업비의 80~90%를 보조 받아 농작하는 곳네덜란드 식 재배 토마토 600, 파프리카 만평이 주작이다. 400톤짜리 물탱크의 열기를 이용해 전기까지 생산해서 지역 전기공사에 파는 부수입도 올리고 있는 기술집적 농업회사이다. 습도나 관수 모두 컴퓨터로 관리하고 토마토의 경우 8개월간 수확하며 7명이 하루 4시간씩만 작업한다.


년간 파프리카 재배량이 300톤 이상이 되는 거대한 규모의 시스템 농업현장을 볼 수 있으며 설비나 관리가 기계화 되어 있어 불량률이 2%를 넘지 않는다. 농사를 짓는 동안 주 소비원인 연료 문제가 해결됨으로써 농비절감을 통한 농업의 가능성을 확대시킨 곳으로 현재보다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더 돋보이는 곳이다. 문제는 일본 국내에서 꽤 많이 소비되는 파프리카의 상당수를 한국에서 수입한다는 사실을 알고 파프리카 재배를 계획, 이 곳의 화산열을 이용해 연비를 절감하면서 농사를 짓는 다는 점..그 장점을 국가가 인정해 시설투자는 물론 관리를 하고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일본 농업의 힘이겠구나 생각하게 하는 곳이었다.


나야 토마토 농사를 안 지으니 잘 모르지만, 토마토 농사를 짓는 일행의 말을 빌리면 일단 대단하다..그러나 제 시기를 지난 과잉생산을 맛이 없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신기하고 또 신기한 농사 이야기들....



이런 글래스하우스 너무 부럽다능...


이런 재배방식이 국내 생산에 비해 생산시기를 늘리고 수확량이 몇배나 크다고 했다.




토마토도 예쁘게 담아서 선물해주는 센스 !!


by kinolife 2016. 1. 6. 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