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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한 존 레논과 요코의 사진이다. 역시 요쿄는 20세기를 대표할 만한 마녀인듯 도도한 모습이다. 그에 비하면 존 레논은 과연 미쳐 있었던 것 같다.
요코가 존 레논을 처음 만났을 때는 돈없는 거지와 별반 다를바 없는 설치미술가였지만, 그녀의 태생은 진정한 부자짓의 소중한 딸이었다는 이야기를 어느 칼럼에서 읽은 기억이 이 사진속의 그녀 얼굴과 오버랩 되면서 떠오른다.

부인이 있었던 존 레논의 집 앞에서 뚤어지게 존 레논을 보던 요코. 그런 그녀를 자신의 집으로 불러들여 관계를 가진 레논, 여행에서 다녀온 레논의 부인이 집에 왔을때 자신의 목욕가운을 입고 레논의 부인은 맞았던 요코는 과연 미친 사랑이라 할만한 행동들로 일관됐던 것 같다. 모든 걸 가지고서 모든 것을 버리자고 말한 존 레논처럼 이들의 사랑은 참 그들만의 사랑다운 칼라 안에 갇혀 있는것 같다.

사랑은..역시 자기혁신과 함께여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 년초. 자신을 변화시키고, 상대방을 동화시키며 서로의 가치를 가장 잘 아는 상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진짜 행운이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큰 행운은 그 상대를 가지고 있다는 것 보다 상대의 가치를 알고 있다는 것일테다. 그 작은 인식이 사랑을 하고 있는 이들의 삶을 혁신 시킨다. 감정을 넘어서는 사랑이 시작될때 진짜 사랑은 자기혁신을 이루어내는 듯 하다. 살아가는 것 자체에 지쳐가는 지금의 내게 과연 무덤 같이 깊은 곳에서 잠자고 있는 사랑이 힘을 발휘해 지금의 낡은 삶에 혁신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궁금하다.

by kinolife 2007. 8. 18. 10:27